home 조합장인사말

조합장인사말

전북한우협동조합은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에서 기술이전을 받아 탄생한
총체보리한우 브랜드 경영체입니다.
전북한우협동조합 총체보리한우

안녕하십니까?
우리 조합은 전라북도 전 지역 700여 명의 조합원님들이 참여하여 “한우가 살아야 민족이 산다.”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민족 고유의 한우만을 전문으로 하는 품목별 협동조합입니다.

또한, 우리 조합은 국내 최고급 브랜드인 총체보리한우 브랜드 생산 경영체로서 총체보리한우는 농촌진흥청 축산과학원에서 총체보리한우사양프로그램 기술이전을 받아 국내 최초로 탄생시킨 총체보리 섬유질 배합사료를 먹고 자란 최고급 한우입니다.

총체보리로 만든 사료는 조사료 생산 측면 이외에도 겨울 동안 토양보전을 통한 국토의 공인 기능적 역할 뿐만 아니라 정부의 친환경 농업 추진과 소비자의 친환경 농산물 선호에 따른 경종농가와 축산농가 간의 연계를 통해 자연 순환형 농업으로 생산된 우리 농산물 부존자원인 총체보리와 생 볏짚, 보릿겨, 쌀겨 등 국내산 주원료를 발효시켜 만든 섬유질 배합사료입니다.

총체보리섬유질배합사료를 급여한 총체보리한우는 국내산 부존자원 활용도가 높아 생산비 절감은 물론이고, 지방색이 선명해지며 우리 것을 많이 먹여서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우리 민족 고유의 생명산업인 한우만의 진정한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최고급 명품한우브랜드입니다.

총체보리한우는 항상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고품질 위생 안전성에 역점을 두고 회원농가의 단계별 사양관리를 통해 육질의 고급화 및 한우 고급육 생산 유지관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쇠고기 이력시스템을 적용하여 쇠고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알 권리 충족과 신뢰도 제고로 국내 한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고 자연 친화적인 깨끗한 목장에서 소비자가 요구하는 최고의 품질 및 위생 안전성에 부응하기 위하여 전 임직원과 조합원님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북한우협동조합 조합장전북한우협동조합 조합장 김희동
위로